-
[리뷰] 게임 전쟁, 스티븐 켄트 지음, 심백선 옮김, 한빛미디어, 2023일상기록/독서 2023. 4. 22. 23:27
콘솔 게임의 역사를 알고 싶다고?
그러면 따라와!
2000년 초반에 '실리콘밸리 이야기'라는 책이 있었다.
지금도 그렇지만 당시 한창 IT에 대한 수요가 살아나고 거대 IT 기업이 생겨나는 등 IT가 활발하던 시기였다.
마이크로소프트, 썬, 애플 등 내로라하는 실리콘밸리의 IT 기업들의 뒷 얘기를 풀어낸 책이었다.
당시 고등학생이었던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IT에 대한 환상 아닌 환상을 가지면서 꿈을 키워나갔다.
서론이 길었는데,
이 책은 '실리콘밸리 이야기'처럼 현재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등 콘솔 게임의 성장과 몰락을 실감나게 기록한 책이다. 즉, 최신의 내용이 아닌 과거의 이야기를 다룬 책이다.
그렇다고 내용이 재미 없느냐?
그건 또 아니다. 적어도 나에게는 이 책을 통해서 어린 시절, 그리고 중고등학생 시절 친구들과 함께 했던 시절을 되새겨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조금 더 어린 1990년대 초반, 당시 어머니를 졸라 '삼성 겜보이'를 구입했더랬다.
(부모가 되고 보니 당시 비싼 게임기 사느라 부모님 참 힘드셨겠구나 생각이 든다.. ㅠ)
나는 지금까지 '삼성'에서 만든 게임기인줄 알았는데, 이 책을 읽고 '세가'에서 출시한 게임기를 수입한 것을 알게 되었다.
특히, 내 기억에 최고의 게임기로 남아 있는 '플레이스테이션2' 발매 당시 비화를 보면 꽤나 흥미롭다.
"나는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메모리 스틱에 담아 갔습니다. (중략) 메모리 스틱에서 노트북으로 최신 버전의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옮겼죠. 그런데 그걸 반대로 해버렸지 뭐예요. (중략)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나만 그 사실을 알아챘어요."
실제 당시 관련 인물들의 인터뷰를 통해 읽는 내내 흥미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게임을 좋아하거나 흥미로워한다면 꼭 한 번 읽어 보시라!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일상기록 >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아이패드 캘리그래피, 이용선 지음, 한빛미디어, 2023 (1) 2023.06.24 [리뷰] 된다! 엑셀 수식&함수, 정태호 지음, 이지스퍼블리싱, 2023 (0) 2023.05.21 [리뷰]트랜스포머를 활용한 자연어 처리, 루이스 턴스톨 외 2명 지음, 박해선 옮김, 한빛미디어, 2022 (1) 2023.03.25 [독후] 백설공주는 왜 자꾸 문을 열어 줄까, 박현희 지음, 뜨인돌, 2011 (0) 2023.03.16 [독후] 긴긴밤, 루리 글.그림, 문학동네, 2021 (0) 2023.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