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주홍글씨 / 너새니얼 호손 지음, 휴 톰슨 그림, 이종인 옮김 / 현대지성 / 2025일상기록/독서 2025. 4. 18. 00:55
워낙 유명한 책이지만 그동안 쉽사리 시도를 하지 못했던 책입니다.
특히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고전문학을 보다 친숙하게 소개하는 '현대지성 클래식' 시리즈로 "주홍글씨"를 만나 보았습니다.
이 책의 장점은 크게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컬러 일러스트
- 쉽게 읽히는 번역
- 풍부한 작품 해설
책은 전체적으로 컬러로 구성되어 있고, 표지에 소개된 바와 같이 '컬러 일러스트'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작품의 배경이 되는 미국으로의 이주한 시대적 배경과
매사추세츠를 중심으로 활동한 청교도에 대한 삽화가 포함되어 있어 당시 분위기를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작품의 배경이 되는 보스턴의 'Old North Church' 사진을 보면,
우리가 알던 교회 혹은 성당의 모습과 달리 방(?)과 같이 구역이 나누어진 내부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출처: 구글 이미지 특이하다 생각이 들었지만,
도서의 삽화를 보면서 당시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유추해 볼 수 있어서 내용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른 고전 소설을 읽다보면 너무 직역을 하거나, 번역이 부자연스러워서 해당 문장을 몇 번이고 다시금 곱씹어보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현대지성클래식의 '주홍글씨'는 그러한 부분이 없이 편안하게 읽을 수 있어 번역이 완성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저는 고전소설을 읽으면 항상 해당 작품의 해설을 찾아보고는 합니다.
아무래도 현재와 달리 당시 시대상에 무지할 수 있고, 어떤 배경이 있었는지 알고 싶은 경우인데요.
현대지성 클래식 '주홍글씨' 는 책 후미에 약 60 페이지에 가까운 지면을 할애하여,
당시 작품 배경과 작가에 대한 설명, 그리고 다양한 시각적 자료로 소설과 다른 또다른 읽는 재미를 줍니다.
특히 가격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어서,
양질의 도서를 부담스럽지 않게 접할 수 있어서 만족 스럽습니다.
고전소설, 그 중에서도 '주홍글씨' 를 읽고 싶어 방문한 독자분께서는
이번 화창한 봄 날씨에 현대지성 클래식의 '주홍글씨' 로 접해보심이 어떨까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일상기록 >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민주주의 서로를 책.임.지겠다는 다짐 / 양승광 지음 / 씽크스마트 / 2025 (1) 2025.05.01 [리뷰] 불만해독 / 테사 화이트 지음 / 한다해 옮김 / 흐름출판 / 2025 (1) 2025.04.27 [리뷰] 파이썬과 JAX로 추천 시스템 구축하기 / 브라이언 비쇼프, 헥터 이 지음, 동동구 옮김 / 제이펍 / 2025 (3) 2025.03.26 [리뷰] 묻고 답하는 동동시 / 박성우 동시, 최미란 그림 / 창비 / 2025 (0) 2025.03.25 [리뷰] 냉장고 히어로 김치치 1 / 권정아 글, 윤식이 그림 / 웅진주니어 / 2025 (0) 2025.03.08